위워크, 부산시와 함께한 위워크 서면 개소식에서 국내 20번째 지점 ‘위워크 BIFC’ 오픈 계획 발표

위워크, 오거돈 부산 시장과 시 관계자들 참석한 가운데 9일 부산 내 첫 번째 지점인 위워크 서면 개소식 개최
올해 3분기 내에 두 번째 부산 지점이자 국내 20번째 지점인 위워크 BIFC 오픈 계획 밝혀
부산 지역 내 위워크 커뮤니티 강화하며 일자리 창출 및 국내 기업들에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제공할 전망

2019-04-11 15:25 출처: 위워크

위워크 BIFC가 위치할 부산국제금융센터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1일 --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인 위워크(WeWork)가 ‘위워크 서면’ 오픈을 기념해 9일 오거돈 부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위워크는 3분기에 두 번째 부산 지점인 ‘위워크 BIFC’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거돈 부산 시장은 9일 개소식에 참석해 위워크와의 파트너십에 감사를 표하고, 위워크의 공식적인 부산 진출을 축하했다. 또한 시 관계자 및 부산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위워크 서면 지점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위워크 한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위워크의 첫 부산 지점인 위워크 서면 개소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낸 오거돈 부산 시장과 시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위워크는 2018년 11월 위워크와 부산시가 체결한 MOU에 따라 앞으로도 지역 내 인재 고용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위워크의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부산시의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 커뮤니티 내에 기업가 정신과 혁신이 꽃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개소식에서 위워크는 3분기에 부산 지역 두 번째 지점이 될 ‘위워크 BIFC’를 오픈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부산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기여를 약속했다. 위워크 BIFC는 위워크의 두 번째 부산 지점이자 국내 20번째 위워크 지점으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2단계 사업으로 완공된 49층 복합 건물인 BIFC2빌딩 내에 자리잡아 700명 이상의 멤버를 수용할 예정이다. 특히 위워크 BIFC는 국내에서 위워크가 운영계약 방식으로 체결한 첫 사례이기도 하다.

2018년 11월에 완공된 BIFC2 빌딩은 부산의 금융중심지인 부산 남구 문현동에 위치해 있어 멤버들에게 편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위워크 BIFC는 부산 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과 직접 연결되고 및 다수의 버스 정류장이 도보 1분 거리 내에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동북아 금융활성화의 근간이 되는 상징적인 랜드마크 공간을 조성하고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는 오피스동, 호텔, 대형 쇼핑몰 및 이번 달 문을 연 대형 뮤지컬 극장을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자랑한다. 업무 지구 중심부에 위치한 부산국제금융센터 내 자리하는 위워크 BIFC는 출장 또는 여행으로 부산을 방문하는 멤버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위워크 BIFC의 오픈을 통해 위워크는 국내에서 2만6000명의 멤버를 수용 가능한 규모로 성장하며, 국내외에서 협업 가능한 업무 공간을 제공하는 선두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위워크 BIFC의 오픈으로 위워크는 2019년 4월 오픈한 위워크 서면과 함께 커뮤니티 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워크는 확장된 멤버 네트워크와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부산 지역 내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며, 더욱 견고한 위워크 멤버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위워크 BIFC에 입주하는 멤버들은 해당 지점은 물론 서울의 위워크 지점 및 전 세계 27개국 100개 이상의 도시에 위치한 425개의 위워크 지점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40만명 이상으로 구성된 위워크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글로벌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 모색이 가능할 전망이다.

위워크 한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은 “위워크 서면에 이어 부산의 금융중심지인 부산국제금융센터 내 위워크 BIFC의 오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히 부산에 진출한 위워크가 아닌, 부산 지역 내 위워크 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는 물론 번창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생성을 통해 부산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꾸준히 이바지하여 부산시의 진정한 파트너로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위워크와 부산시는 2018년 11월 부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같은 부산시와의 협업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위워크는 부산 지역 내 글로벌 네트워크 및 파트너쉽 활용 기회를 확대하는 등 더욱 폭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